목포]9월 유아모임.

2017년

9월 유아모임.

9월 5일(화) : 김지선(유주), 김세영(범준), 임세진(유승).
9월 12일(화) : 최은영(후명), 정고운(연아), 김지선(유주), 김세영(범준).
9월 19일(화) : 최은영(후명), 김지선(유주), 정고운(연아), 김세영(범준), 임세진(유승).
9월 26일(화) : 김지선(유주), 정고운(연아), 김세영(범준), 박나영(소원).

*모임내용
– 돌~두돌 아이들이 모여 엄마와 함께 책을 읽고 몸으로 체험 하는 시간을 갖음.
– 다양한 신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유대관계를 높인다.
– 어묵꽂이 꽂기와 뽁뽁이를 깔고 음악을 틀고 춤추기, 자동차 장난감 밀어보기등 뽁뽁이 밝기 활동.(5일).
– 쌀로 만든 클레이 조물조물 모양도 찍어보고 주방놀이 칼로 썰어보는 소꼽놀이.(12일)
– 안전가위를 이용한 색종이 오리기와 스케치북과 벽에 붙은 전지에 그림 그리기.(19일)
– 육아에 지친 엄마들의 소통의 이야기 나누기, 바닥에 전지 붙이고 그림그리기.(26일)

*한 마 디
– 집에서 노는 뽁뽁이를 바닥에 붙여놓고 자동차 장난감 밀어 보기 생각보다 재밌네요, 음악 틀어놓고 마라카스로 박자 맞추며 아이와 함께 춤 추며 즐거웠어요. 집에서 노는 뽁뽁이의 대단한 발견인듯해요.
– 소근육 발달에 좋다는 가위질.. 안전가위 공동구매하여 아이와 함께 색종이에 그림그려 오리고 자르고 재미있었어요. 날이좋아 공원 산책까지 엄마까지 힐링 되는 시간 이었습니다.
– 쌀 클레이 아이들도 먹어도 되니 걱정없이 만지고 놀기 좋은 것 같아요. 한 팩 더 사서 집에서 해줄려구요. 해롭지 않은 쌀클레이 정보 얻어서 집에서도 자주 만지게 해줘야 겠어요.
– 부쩍 크는 아이들 그만큼 따라주지 못하는 엄마의 체력과 멘탈에 힘든 마음 육아동지에게 위로 받았습니다.

*다음 모임: 2017년 10월 매주 화요일.